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타르트(이하 "회사"라 함)가 웹사이트 혹은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투자정보를 전자적 수단을 활용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행위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사항 일체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3. "웹사이트"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4. “어플리케이션”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3. (약관의 게시)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약관의 중요내용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 약관의 중요내용을 이용자에게 직접 설명
  • 약관의 중요내용에 대한 설명을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하고 이용자로부터 해당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였다는 의사표시를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수령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의 개정)

1. "회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3. 제2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5.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6.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미 가입된 회원이 중복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5.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 하는 경우

6. 법인 명의로 가입하는 경우

7.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원가입신청과 동시에 회사의 뉴스레터 수신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6.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에 이메일을 통하여 정보변경을 신청할 수 있고, 회사는 신청을 수령한 후 빠른 시일내에 처리하겠습니다.

2. 제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이 제1,2항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10.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일시적으로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허위의 매물을 올리는 행위,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

11.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5.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6.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2. (수신확인통지,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1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13.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웹사이트 혹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웹사이트 혹은 어플리케이션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웹사이트 혹은 어플리케이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14.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 또는 서비스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를 모욕, 비방하는 행위

9.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 웹사이트 혹은 어플리케이션"과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타인으로 하여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의 위반으로 인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주식회사 코스콤"측으로부터 전달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주가정보에 대해 비즈니스 목적(상업적 트레이딩, 투자 관련 정보 제공 등)으로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와 관련된 목적(제 3자 자산의 대리운용, 제 3자에 대한 투자 자문 등)으로 정보를 이용, 제 3자에게 정보를 분배 또는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회원” 자기 자산의 관리 또는 투자 목적에 한하여 정보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5.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고지한 보상기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16.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 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17.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4.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5. "회사"는 " 웹사이트 혹은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18. (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게시판에 청소년 보호법에 따른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19.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20.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추가 정보가 없이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처리(가명정보)하여 제공하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이벤트 및 프로모션의 결과 고지 및 공지사항을 전달할 시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나 휴대전화 번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청약철회,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21.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

1. "회사"와 "웹사이트 혹은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서류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서비스"의 문제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3.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 또는 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표시를 발송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또는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5.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 또는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2. (회사의 계약해지 및 효과)

1. "회사"는 “이용자”가 제14조 제2항 및 제4항에서 정한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로서 회사의 이행청구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경우,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의 계약 해지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4. “회사”는 계약해지 의사표시가 회원에게 도달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23. (회원의 계약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 도중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과오금, 피해보상 등

24.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25. (이용자피해보상)

"회사"가 제공하는 투자 상품 정보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원 제작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 상품 정보에 대한 신뢰성과 정확성에 대해서는 담보하지 않습니다.

26. (면책사항)

1. 회사의 서비스는 회원에게 온라인 거래를 위한 가격비교 정보 등 부가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불과하며, 회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상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중단이나, 상품 구매 시 발생하는 문제 기타 여러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각종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時宜性),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등 잘못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당사 서비스 또는 플랫폼(모든 거래소)을 사용한 결과 타사와 맺는 계약에 대해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등에 대해 정확성, 적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9.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 및 각종 회사 규정에 명시된 사항을 따릅니다.

27. (분쟁의 해결)

1. 이용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분쟁처리 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회사의 분쟁처리기구에 이의를 제기한 경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를 위한 분쟁처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그

연락처를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와 관련한 회사의 사고조사 및 관계당국의 수사 또는 조사 절차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6장 자금세탁방지(AML) 정책

28. (내부통제의 구축) 1. 회사는 자금세탁방지와 관련하여 이사회 및 경영진에 역할과 책임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임∙직원이 자금세탁에 이용되지 않도록 임∙직원의 신원사항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자금세탁 위험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명확한 경제적∙법적 목적 없이 복잡하거나 규모가 큰 거래, 비정상적인 유형의 거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29. (고객확인 및 자료의 보존)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자금세탁에 이용되지 않도록 고객의 이름과 휴대폰 전화번호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고객에 대하여 합당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자금세탁방지를 위해 거래된 상품의 종류, 거래 일자, 거래 금액에 관한 자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고객확인을 위해 위 ① 자료를 5년 간 보존합니다.

제7장 전자문서 및 전자서명 사용에 따른 고지사항

30. (전자문서의 법적 효력)

전자서명에 사용되는 전자문서는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제4조 제1항에 의해 전자적 형태로 되어 있다는 이유로 문서로서의 효력이 부인되지 않습니다.

31. (전자서명의 법적 효력)

서비스에 사용되는 전자서명은 반드시 서명자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하며, 전자서명법 제3조 제2항에 의해 당사자간의 약정에 따른 서명, 서명날인 또는 기명날인으로서의 효력을 가집니다.

32. (전자문서의 저장)

전자서명 진행 사항 및 전자문서는 회사의 서버에 저장되며, 회원은 고객센터에 문의를 통하여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9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

내 자산 이용 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타르트(이하 "회사"라 함)와 회사가 운영하는 “프랩”을 통해서 제공하는 “자산 서비스”(이하 "서비스"이라 함)를 이용하는 자의 권리 및 의무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용어 또는 내용은 “프랩” 서비스 이용 약관에 따르며, 이 약관과 프랩 서비스 이용약관이 상충하는 경우 이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산 연동 서비스”(또는 “자산 연동”)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이용자가 입력한 플랫폼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암호화된 형태로 이용자의 스마트폰(기기)에 저장하고, 향후 필요시 "프랩"이 "이용자"를 대신하여 자동으로 해당 쇼핑몰에 로그인 후 자산 정보를 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프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자" 본인 명의의 전화기 및 본인 소유의 특정 운영체제를 탑재한 모바일 기기(이하 "모바일 기기"라 합니다)에 설치하고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플랫폼”이란 “프랩” 어플리케이션의 “자산 연동”기능에서 아이디, 비밀번호를 통해 연동 가능한 각 플랫폼을 지칭합니다.

3. [자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자산 연동 페이지에서 다음 각 호에 동의함으로써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면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1. “자산” 서비스 이용 약관 및 “자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동의 2. 플랫폼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스마트폰(기기)에 저장 2.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플랫폼 아이디, 비밀번호를 기재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아니한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으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개인정보 변경] 1. 이용자는 자산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 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이용자가 연동 플랫폼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정보를 변경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 관리] 1. 스마트폰 기기에 저장되는 플랫폼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플랫폼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 또는 디바이스의 분실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연동한 플랫폼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디바이스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을 노력을 다합니다. 6. [이용계약의 해지]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이용계약 해지 의사를 통지하거나 “자산 연동”을 해제함으로써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전 항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플랫폼의 사정 또는 스마트폰(기기)의 오류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의 면책]

회사는 제7조에 정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만 이용자에게 발생한 책임을 집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9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